시험공부

프리미어프로 용어정리(feat.시험공부)

겜타블 2022. 9. 28. 12:07

프리미어 프로 용어 정리

기본 용어

프리미어 프로는 강력한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로, 다양한 기능과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아래는 프리미어 프로에서 자주 사용하는 주요 용어들입니다.

[project]패널(프로젝트패널):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소스들을 임포트하여 모아 놓은 일종의 창고로써 선택한 소스들의 미리보기나 미리듣기 기능을 지원함
[Timeline]패널(타임라인패널):프리미어의 실제적인 기능인 편집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영상이나 사운드 등의 자르기, 붙이기, 효과주기, 화면 전환하기 등이 각각의 비디오 및 오디오 트랙에 적용

[Effect control]패널(이펙트 컨트롤 패널) : 클립에 적용된 이펙트를 조정할 수 있는 패널입니다. 

[Source monitor](소스 모니터) : 클립을 편집하기 전에 미리 볼 수 있는 패널입니다.

 

  1. 타임라인 (Timeline)
    • 비디오, 오디오, 이미지 등의 클립을 배치하고 편집하는 공간입니다.
  2. 시퀀스 (Sequence)
    • 여러 클립들이 모여 구성된 편집 단위로, 하나의 프로젝트 내에서 여러 시퀀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.
  3. 클립 (Clip)
    • 비디오, 오디오, 이미지 파일의 단위입니다.
  4. 트랙 (Track)
    • 타임라인에서 클립을 배치하는 레이어입니다. 비디오 트랙과 오디오 트랙으로 나뉩니다.

편집 용어

  1. 컷 (Cut)
    • 클립을 자르거나 분할하는 작업입니다.
  2. 트랜지션 (Transition)
    • 두 클립 사이의 전환 효과입니다. 대표적으로 디졸브(Dissolve)와 와이프(Wipe)가 있습니다.
  3. 이펙트 (Effect)
    • 클립에 적용하는 시각적 또는 오디오 효과입니다.
  4. 키프레임 (Keyframe)
    • 애니메이션이나 이펙트의 변화를 지정하는 포인트입니다.

렌더링 및 출력

  1. 렌더링 (Rendering)
    • 편집된 시퀀스를 최종 비디오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입니다.
  2. 프로젝트 (Project)
    • 모든 시퀀스, 클립, 설정 등을 포함하는 파일입니다.

추가 용어

  1. 교차편집 (Cross Cutting)
    • 서로 다른 장소에서 동시에 발생한 사건을 번갈아 보여주는 편집 기법입니다.
  2. 듀레이션 (Duration)
    • 클립이 재생되는 시간입니다.
  3. 러닝 타임 (Running Time)
    • 영상의 전체 재생 시간입니다.
  4. 신 (Scene)
    • 동일 시간, 동일 장소에서 전개되는 단일 상황입니다.
  5. 어셈블 (Assemble)
    • 촬영된 영상 소스 중 OK컷을 골라 편집 계획에 맞춰 정렬하는 과정입니다.
  6. 페이드 아웃 (Fade Out)
    • 화면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영상이 끝나는 방법입니다.
  7. 페이드 인 (Fade In)
    • 화면이 점점 밝아지면서 영상이 시작되는 방법입니다.
  8. 프레임 (Frame)
    • 영상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, 초당 프레임 수(fps)로 표시됩니다.
  9. 플레이 백 (Play Back)
    • 영상 소스 또는 편집이 완료된 영상을 재생하는 것입니다.
반응형
LIST